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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스터디 카페, 본사-점주-고객 소통 만족도 1위

  • 관리자 (sizak)
  • 2019-03-08 14: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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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시작(SIZAK) 매장의 한 점주는 “상권만 말했을 뿐인데 주말 밤낮 할 것 없이 상권을 분석해서 보내줬고, 노력이 가상해 믿음이 생겼다”고 전했다.

“계약 이후에는 공사 과정에서 본사가 도면을 그리지만, 지속적으로 소통을 통해 점주의 의견을 반영한다. 오픈 이후에는 인테리어에 대한 사후관리가 철저해 즉각적인 대처로 만족도가 컸다”고 밝혔다.

 

(생략)

 

매장을 이용했던 수험생은 “이렇게 빠른 대처를 받아본 적이 처음”이라고 남겼다. 본사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의 만족도는 소통에서 오기 때문에, 댓글을 통한 문의나 후기가 남겨진 알람이 뜨면 바로 확인하여 본사가 내용을 인지했음을 알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매장이 무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게시판을 이용해 고객과 쪽지로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경우도 있다. 본사 관계자는 “익명으로 쪽지를 붙이다 보니 솔직한 내용이 오가기 때문에 본사 입장에서는 매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출처:여행레저신문(www.thetravelnews.co.kr)

 

http://thetravelnews.co.kr/03/125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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